• 최종편집 2023-12-01(금)

문화/관광
Home >  문화/관광

실시간뉴스
  • 관광공사-마스터카드, 글로벌 관광 유니콘 함께 육성한다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마스터카드인터내셔날코리아(이하 마스터카드)와 30일 관광산업 경쟁력 강화와 업계 간 상생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관광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사업 발굴 ▲한국 관광기업의 시장개척 및 판로확대 지원 ▲관광산업에서 활용 가능한 마스터카드 솔루션 및 네트워크 협력 등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특히 공사는 앞으로 국내 관광기업과 카드사 간 상호 협업을 지원하며 관광기업들이 내·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여행 서비스를 확대하고, 국제 관광산업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앞장설 계획이다. 한편 양사는 지난 10월 24일, 11개 관광기업과 12개 카드사 관계자 90여 명이 참가한 ‘커넥트 위드 마스터카드(CONNECT with Mastercard)’ 행사를 개최해 여행‧카드업계 간 비즈니스 상담을 지원하며 프리미엄 관광 상품 및 서비스 개발, 디지털 가상결제, 스마트 모빌리티 등 다양한 분야의 협업을 논의한 바 있다. 공사 박윤숙 관광기업지원실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창업 초기 관광기업들이 가상결제 시스템을 조기에 도입하여 활용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 등 글로벌 관광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 마련을 위해 공사는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문화/관광
    • 전시/행사
    2023-12-01
  • 서울시관광협회, 이사회 및 총회에서 양무승 협회장 자진사퇴
    - 서울관광 생태계 복원 및 조기 정상화를 위한 시장 활성화 지원 다짐 - 서울특별시관광협회는 제4차 이사회 및 정기 대의원 총회에서 그동안 투어이천의 재기를 위해 노력해 왔던 서울특별시관광협회 제26대 회장인 양무승 회장은 27일 회장직을 자진 사퇴했다. 이로써 26대 회장 임기를 1년 남겨두고 발생한 회장 유고 상황에 따라, 협회 정관 제 13조 7항에 근거로 박정록 상근부회장이 앞으로 1년동안 회장권한대행을 맡기로 했다. 협회는 회장 유고를 대비하여 정관상 회장 임기 1년 미만의 유고 시, 상근부회장이 권한대행을 맡는 것으로 규정하고 있다. 박정록 상근부회장은 오는 12월 1일부터 27대 회장이 선출되는 24년 11월까지 대행 역할을 수행한다. 이사회와 정기총회를 통합하여 진행한 당일 회의에서는 지난 5월 비상이사회에서 의결을 유보했던 회장 사임안이 유보 시효 6개월이 종료됨에 따라, 의결안이 재상정 되었으나, 양무승 회장의 자진 사퇴 선언에 따라 상정안을 철회하면서 사퇴 의사를 받아들였다. 또한 이번 이사회 및 정기 대의원 총회에서는 2023년도 주요사업 추진 실적 보고와 함께 24년도 협회 예산안을 비롯해 부의된 3개 안 ▶외국인관광객 부당요금 피해보상기금 운영 규정 개정(안)에 관한 사항 ▶예비비 전용 관련등을 만장일치로 통과하면서 내년도 사업을 통해 서울관광 생태계 복원과 정상화 노력에 더욱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양무승 회장은 사퇴의 변을 통해 “사적으로는 코로나 팬데믹의 최대 피해자이지만, 협회장이라고 하는 공적 직무를 다하지 못한 것이 못내 아쉽고 우리 업계에 여러모로 충격과 피해를 끼치게 되어 한없이 송구하다.”며, “아직도 극복해야 할 많은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되도록 조속한 시일 내에 모든 상황을 정상화시키고 더욱 바람직한 모습으로 업계를 위해 공헌할 수 있도록 사력을 다하겠다.”고 마지막 소회를 밝혔다.
    • 문화/관광
    • 관광산업
    2023-11-28
  • 한국 출장과 함께 여행도 즐기세요, ‘블레저 관광’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개최된 ‘코엑스 푸드위크 2023(제18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 참가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블레저* 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 블레저(Bleisure) : 비즈니스(Business)와 레저(Leisure)의 합성어로, 비즈니스 목적 출장 중 여가를 즐기거나 출장 전후 개인의 휴가를 덧붙여 즐기는 여행을 의미 코엑스 푸드위크는 올해 18회째로 전 세계 17개국에서 총 609개 회사가 참가한 대규모 식품 종합 전시회다. 공사는 전시회 테마가 ‘음식’인 점에 착안해 광장시장 및 을지로 호프 방문, 하남 아쿠아필드 찜질방과 고속도로 휴게소 간식 체험 등 다양한 한식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했고 총 141명이 참가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나 부이(베트남/ 여, 56세)는 “그동안 전시회 참가를 위해 한국을 수차례 방문했지만, 투어 참여는 이번이 처음”이라며, “전시회 뉴스레터를 통해 이번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고, 추후 가족과 함께 한국을 다시 방문하려 한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공사 이지은 MICE마케팅팀장은 “블레저 관광 프로그램이 전시회 참가자들의 한국체류기간을 늘릴 뿐만 아니라, 한국 재방문율을 높이기 위한 마중물이 되고 있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여러 전시회 주최기관과 협업해 블레저 관광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문화/관광
    • 국내광광
    2023-11-27
  • 관광공사-올리브영, 외국인 관광객의 쇼핑 편의성 제고 위해 맞손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씨제이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과 외국인 관광객 대상 ‘즉시환급형 사후면세’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공동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 즉시환급형 사후면세 : 출국 전 별도 세금 환급 절차 없이 물품 구매 시점에 환급액이 차감된 ‘할인금액’으로 결제가 가능한 제도로 출국 시 공항 내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음. 양사는 11월 22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올리브영에서 사후면세 서비스를 이용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15만 원 이상 결제 시 5천 원 할인 쿠폰(총 2만 장)을 지급한다. 쿠폰 발급 및 행사 매장 위치 등 상세 정보는 공사 누리집www.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와 올리브영은 지난 13일 ‘외국인 관광객 쇼핑 편의성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한편, 올리브영은 수도권 외 대구, 대전, 부산 등 외국인 지출액이 높은 지방에 즉시환급형 사후면세 적용 매장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계획이며, 공사는 ‘K-뷰티 및 사후면세 제도’ 콘텐츠를 4개 언어(영, 중 간/번체, 일)로 제작해 쇼핑 목적지로서의 한국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공사 김동일 관광산업실장은 “K-뷰티 인지도가 높은 올리브영과 함께 즉시환급형 사후면세 서비스를 홍보함으로써 외국인 관광객의 국내 소비를 촉진하고 내수 활성화에도 기여하고자 한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민간 업계와의 협업을 통해 지방에서도 외국인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관광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문화/관광
    2023-11-23
  • 관광공사, 스타벅스코리아와 친환경 여행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와 스타벅스코리아(이하 스타벅스)는 23일, ‘2023~2024 한국방문의 해’와 연계해 친환경 여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친환경 여행 캠페인’ 참여 스타벅스 방문객 대상 특별 제작 텀블러 증정 ▲국내 스타벅스 및 온라인 채널 활용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홍보 ▲공사 온라인 채널 활용 관광목적지의 성격을 가진 스타벅스 매장 홍보 등 다각적인 상호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친환경 여행 캠페인을 위해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로고와 캐릭터가 새겨진 텀블러를 특별 제작했으며, 오는 24일부터 일부 매장*에서 개인 텀블러 또는 머그잔을 사용해 SNS로 인증하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배포(매장별 200개 한도)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에 참가하는 10개 매장은 전국 스타벅스 매장 중 관광 목적지로서의 성격을 가진 이색 매장으로 선정된 곳이다. * 캠페인 참가 10개 매장 : 더북한산, 더북한강R, 더양평DTR, 더여수돌산DT, 더제주송당파크R, 이대R, 별다방, 춘천구봉산R, 대구종로고택, 경동1960 또한, 내년부터는 전국에 1,800개가 넘는 스타벅스 매장에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홍보물을 비치하고, 양사 공동 프로모션도 실시하는 등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한국방문의 해’를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자세한 캠페인 내용은 공사 대한민국구석구석 누리집(korean.visitkorea.or.kr)과 스타벅스 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 김장실 사장은 “이번 협약은 친환경 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한 민·관 협업의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며,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알리고, 한국관광의 매력을 전파하는 새로운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문화/관광
    • 전시/행사
    2023-11-23
  • 큰별쌤 최태성 강사와 오디가 들려주는 경주 역사 이야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11일, ‘큰별쌤 최태성 한국사 강사’와 ‘오디*’를 결합한 경주 역사 교육여행 행사를 개최했다. * 오디 : 문체부와 공사가 운영 중인 무료 오디오 관광해설 웹·앱 서비스. ‘오디오’와 ‘어디’의 합성어로, 4개 언어(한, 중(간), 일, 영)로 전국 주요 관광지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약 15,000개의 이야기를 제공 EBS 한국사 강사이자 tvn ‘벌거벗은 한국사’, KBS 1TV ‘역사저널 그날’ 등 다수의 방송 출연을 통해 널리 알려진 최태성 강사는, 오디 앱에서 추첨을 통해 선정된 참가자 30명과 함께 이날 경주 첨성대, 대릉원, 동궁과 월지를 방문해 역사도시 경주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유쾌하고 열정이 가득한 역사해설로 참가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또한 참가자들은 각자의 스마트폰에 설치한 오디 앱을 활용해 각 여행지별 역사 이야기를 들으며, 자유롭게 관람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최태성 강사가 직접 들려주는 역사 이야기를 아이와 함께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들었다. 또한 교과서에 나오는 여행지를 직접 보고, 오디를 통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더욱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공사 이상민 디지털마케팅실장은 “오디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손쉽게 관광지별 역사를 비롯한 각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라며, “오디가 보다 널리 이용될 수 있도록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지속해서 확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문화/관광
    • 국내광광
    2023-11-13

실시간 문화/관광 기사

  • 관광공사-마스터카드, 글로벌 관광 유니콘 함께 육성한다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마스터카드인터내셔날코리아(이하 마스터카드)와 30일 관광산업 경쟁력 강화와 업계 간 상생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관광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사업 발굴 ▲한국 관광기업의 시장개척 및 판로확대 지원 ▲관광산업에서 활용 가능한 마스터카드 솔루션 및 네트워크 협력 등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특히 공사는 앞으로 국내 관광기업과 카드사 간 상호 협업을 지원하며 관광기업들이 내·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여행 서비스를 확대하고, 국제 관광산업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앞장설 계획이다. 한편 양사는 지난 10월 24일, 11개 관광기업과 12개 카드사 관계자 90여 명이 참가한 ‘커넥트 위드 마스터카드(CONNECT with Mastercard)’ 행사를 개최해 여행‧카드업계 간 비즈니스 상담을 지원하며 프리미엄 관광 상품 및 서비스 개발, 디지털 가상결제, 스마트 모빌리티 등 다양한 분야의 협업을 논의한 바 있다. 공사 박윤숙 관광기업지원실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창업 초기 관광기업들이 가상결제 시스템을 조기에 도입하여 활용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 등 글로벌 관광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 마련을 위해 공사는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문화/관광
    • 전시/행사
    2023-12-01
  • 서울시관광협회, 이사회 및 총회에서 양무승 협회장 자진사퇴
    - 서울관광 생태계 복원 및 조기 정상화를 위한 시장 활성화 지원 다짐 - 서울특별시관광협회는 제4차 이사회 및 정기 대의원 총회에서 그동안 투어이천의 재기를 위해 노력해 왔던 서울특별시관광협회 제26대 회장인 양무승 회장은 27일 회장직을 자진 사퇴했다. 이로써 26대 회장 임기를 1년 남겨두고 발생한 회장 유고 상황에 따라, 협회 정관 제 13조 7항에 근거로 박정록 상근부회장이 앞으로 1년동안 회장권한대행을 맡기로 했다. 협회는 회장 유고를 대비하여 정관상 회장 임기 1년 미만의 유고 시, 상근부회장이 권한대행을 맡는 것으로 규정하고 있다. 박정록 상근부회장은 오는 12월 1일부터 27대 회장이 선출되는 24년 11월까지 대행 역할을 수행한다. 이사회와 정기총회를 통합하여 진행한 당일 회의에서는 지난 5월 비상이사회에서 의결을 유보했던 회장 사임안이 유보 시효 6개월이 종료됨에 따라, 의결안이 재상정 되었으나, 양무승 회장의 자진 사퇴 선언에 따라 상정안을 철회하면서 사퇴 의사를 받아들였다. 또한 이번 이사회 및 정기 대의원 총회에서는 2023년도 주요사업 추진 실적 보고와 함께 24년도 협회 예산안을 비롯해 부의된 3개 안 ▶외국인관광객 부당요금 피해보상기금 운영 규정 개정(안)에 관한 사항 ▶예비비 전용 관련등을 만장일치로 통과하면서 내년도 사업을 통해 서울관광 생태계 복원과 정상화 노력에 더욱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양무승 회장은 사퇴의 변을 통해 “사적으로는 코로나 팬데믹의 최대 피해자이지만, 협회장이라고 하는 공적 직무를 다하지 못한 것이 못내 아쉽고 우리 업계에 여러모로 충격과 피해를 끼치게 되어 한없이 송구하다.”며, “아직도 극복해야 할 많은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되도록 조속한 시일 내에 모든 상황을 정상화시키고 더욱 바람직한 모습으로 업계를 위해 공헌할 수 있도록 사력을 다하겠다.”고 마지막 소회를 밝혔다.
    • 문화/관광
    • 관광산업
    2023-11-28
  • 한국 출장과 함께 여행도 즐기세요, ‘블레저 관광’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개최된 ‘코엑스 푸드위크 2023(제18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 참가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블레저* 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 블레저(Bleisure) : 비즈니스(Business)와 레저(Leisure)의 합성어로, 비즈니스 목적 출장 중 여가를 즐기거나 출장 전후 개인의 휴가를 덧붙여 즐기는 여행을 의미 코엑스 푸드위크는 올해 18회째로 전 세계 17개국에서 총 609개 회사가 참가한 대규모 식품 종합 전시회다. 공사는 전시회 테마가 ‘음식’인 점에 착안해 광장시장 및 을지로 호프 방문, 하남 아쿠아필드 찜질방과 고속도로 휴게소 간식 체험 등 다양한 한식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했고 총 141명이 참가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나 부이(베트남/ 여, 56세)는 “그동안 전시회 참가를 위해 한국을 수차례 방문했지만, 투어 참여는 이번이 처음”이라며, “전시회 뉴스레터를 통해 이번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고, 추후 가족과 함께 한국을 다시 방문하려 한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공사 이지은 MICE마케팅팀장은 “블레저 관광 프로그램이 전시회 참가자들의 한국체류기간을 늘릴 뿐만 아니라, 한국 재방문율을 높이기 위한 마중물이 되고 있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여러 전시회 주최기관과 협업해 블레저 관광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문화/관광
    • 국내광광
    2023-11-27
  • 관광공사-올리브영, 외국인 관광객의 쇼핑 편의성 제고 위해 맞손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씨제이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과 외국인 관광객 대상 ‘즉시환급형 사후면세’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공동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 즉시환급형 사후면세 : 출국 전 별도 세금 환급 절차 없이 물품 구매 시점에 환급액이 차감된 ‘할인금액’으로 결제가 가능한 제도로 출국 시 공항 내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음. 양사는 11월 22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올리브영에서 사후면세 서비스를 이용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15만 원 이상 결제 시 5천 원 할인 쿠폰(총 2만 장)을 지급한다. 쿠폰 발급 및 행사 매장 위치 등 상세 정보는 공사 누리집www.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와 올리브영은 지난 13일 ‘외국인 관광객 쇼핑 편의성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한편, 올리브영은 수도권 외 대구, 대전, 부산 등 외국인 지출액이 높은 지방에 즉시환급형 사후면세 적용 매장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계획이며, 공사는 ‘K-뷰티 및 사후면세 제도’ 콘텐츠를 4개 언어(영, 중 간/번체, 일)로 제작해 쇼핑 목적지로서의 한국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공사 김동일 관광산업실장은 “K-뷰티 인지도가 높은 올리브영과 함께 즉시환급형 사후면세 서비스를 홍보함으로써 외국인 관광객의 국내 소비를 촉진하고 내수 활성화에도 기여하고자 한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민간 업계와의 협업을 통해 지방에서도 외국인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관광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문화/관광
    2023-11-23
  • 관광공사, 스타벅스코리아와 친환경 여행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와 스타벅스코리아(이하 스타벅스)는 23일, ‘2023~2024 한국방문의 해’와 연계해 친환경 여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친환경 여행 캠페인’ 참여 스타벅스 방문객 대상 특별 제작 텀블러 증정 ▲국내 스타벅스 및 온라인 채널 활용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홍보 ▲공사 온라인 채널 활용 관광목적지의 성격을 가진 스타벅스 매장 홍보 등 다각적인 상호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친환경 여행 캠페인을 위해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로고와 캐릭터가 새겨진 텀블러를 특별 제작했으며, 오는 24일부터 일부 매장*에서 개인 텀블러 또는 머그잔을 사용해 SNS로 인증하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배포(매장별 200개 한도)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에 참가하는 10개 매장은 전국 스타벅스 매장 중 관광 목적지로서의 성격을 가진 이색 매장으로 선정된 곳이다. * 캠페인 참가 10개 매장 : 더북한산, 더북한강R, 더양평DTR, 더여수돌산DT, 더제주송당파크R, 이대R, 별다방, 춘천구봉산R, 대구종로고택, 경동1960 또한, 내년부터는 전국에 1,800개가 넘는 스타벅스 매장에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홍보물을 비치하고, 양사 공동 프로모션도 실시하는 등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한국방문의 해’를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자세한 캠페인 내용은 공사 대한민국구석구석 누리집(korean.visitkorea.or.kr)과 스타벅스 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 김장실 사장은 “이번 협약은 친환경 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한 민·관 협업의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며,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알리고, 한국관광의 매력을 전파하는 새로운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문화/관광
    • 전시/행사
    2023-11-23
  • 큰별쌤 최태성 강사와 오디가 들려주는 경주 역사 이야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11일, ‘큰별쌤 최태성 한국사 강사’와 ‘오디*’를 결합한 경주 역사 교육여행 행사를 개최했다. * 오디 : 문체부와 공사가 운영 중인 무료 오디오 관광해설 웹·앱 서비스. ‘오디오’와 ‘어디’의 합성어로, 4개 언어(한, 중(간), 일, 영)로 전국 주요 관광지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약 15,000개의 이야기를 제공 EBS 한국사 강사이자 tvn ‘벌거벗은 한국사’, KBS 1TV ‘역사저널 그날’ 등 다수의 방송 출연을 통해 널리 알려진 최태성 강사는, 오디 앱에서 추첨을 통해 선정된 참가자 30명과 함께 이날 경주 첨성대, 대릉원, 동궁과 월지를 방문해 역사도시 경주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유쾌하고 열정이 가득한 역사해설로 참가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또한 참가자들은 각자의 스마트폰에 설치한 오디 앱을 활용해 각 여행지별 역사 이야기를 들으며, 자유롭게 관람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최태성 강사가 직접 들려주는 역사 이야기를 아이와 함께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들었다. 또한 교과서에 나오는 여행지를 직접 보고, 오디를 통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더욱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공사 이상민 디지털마케팅실장은 “오디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손쉽게 관광지별 역사를 비롯한 각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라며, “오디가 보다 널리 이용될 수 있도록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지속해서 확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문화/관광
    • 국내광광
    2023-11-13
  • 역대 최대 규모 ‘코리아세일페스타’ 개막
    11~30일, 역대 최대 2500여 개 기업 참여…가전업계 최대 580만 포인트 제공 국내 최대 규모의 쇼핑 행사인 ‘2023 코리아세일페스타(이하, 코세페)’가 지난 10일 12:30 서울 중구 명동 예술극장 앞 무대에서 역대 최대 규모인 2500여 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장영진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 강성현 코리아세일페스타 공동 추진위원장, 정동식 전국산업연합회장을 비롯한 추진위원회 위원과 소비자 단체 대표 등 관계자가 참석해 개막식을 가졌다. 이번 코세페에서는 현대차의 그랜저가 최대 400만 원 할인되는 행사를 시작으로 식품·생활용품 최대 50% 할인, TV 등 가전 여러 품목을 살 경우 최대 580만 포인트의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올해는 물가 상승과 소비심리 위축으로 내수가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국민이 물가안정을 체감할 수 있도록 역대 최대 규모인 2500여개 참여기업을 모집했고, 코세페 행사 기간도 15일에서 20일로 연장했다. 자동차 업계는 코세페를 맞아 이 달 대대적인 판촉 행사에 돌입했다. 현대차는 전기차를 비롯한 주요 모델 23개 차종이 할인에 들어간다. 2만 4500대 한정이다. 전기차는 200만 원 추가 할인으로 최대 400만~600만 원 할인을, 펠리세이드·제네시스 G80은 10%, 캐스퍼는 17% 할인율이 적용되며, 그랜저는 400만 원 할인한다. 기아차도 전기차·주요모델 8개 차종에 대해 할인 행사에 동참한다. 전기차는 모델별로 최대 420만~700만 원 할인에 들어가고, 일반차량 중 K5·카니발은 7%씩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또 KG모빌리티는 신차 계약시 차량용품구매, 정비에 사용할 수 있는 현금성 포인트를 확대 지급한다. 가전업계도 코세페에 동참한다. 삼성전자는 TV, 냉장고 등 16개 품목을 선정해 가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다품목을 구매할 경우 최대 580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올해 코세페 처음으로 영화관에서는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등 3사가 영화 관람료 3000원 할인 및 콤보 3000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면세점 업계와 화장품 업계, 일부 온라인 쇼핑몰도 코세페에 동참한다. 인터파크, 공영쇼핑, 에이치몰(Hmall), 롯데온 등에는 '코세페 팔도마켓'이 마련돼 지자체별 대표 특산품 1600여개를 판매한다.
    • 문화/관광
    • 전시/행사
    2023-11-13
  • ‘2023 K-Travel Tech Summit’ 국내 최초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WiT*와 협력하여 1일 서울 페어몬트 앰배서더 호텔에서 ‘2023 한국 트래블테크 서밋(2023 K-Travel Tech Summit)’을 개최한다. * WiT(Web in Travel) :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여행업 관련 마케팅 전문 미디어 국내·외 여행사, 항공사, 관광벤처기업 등 관계자 250여 명이 참석 예정인 이번 행사는 관광 기반 최신 혁신 기술·트렌드 소개와 국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 및 네트워크 구축 지원을 위해 마련되었다. 오늘 오전 ‘여행의 미래:트래블테크 진화(The Future of Travel:Travel Tech Evolution)’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글로벌 콘퍼런스’에는 WiT 여시훈 CEO를 비롯해 스테이폴리오, 온다, 트립스토어 등 관광 스타트업들이 참여하여 혁신 기술 인사이트와 현안정보를 공유하고 네트워킹 시간을 가진다. 오후에는 태국 트래블테크 기업과 태국의 관광트렌드 및 한-태 양국 간 관광산업 인사이트 등 폭넓은 주제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며, 이후 ‘스타트업 쇼케이스’에서는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여행 기술·트렌드 및 현황을 소개하고 현재와 미래의 첨단 여행기술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생성형 AI 시대의 콘텐츠 창작(네이버 클라우드), 인디크리에이터와 커뮤니티 빌더(어뮤즈트래블, 팜파티아, 여행에 미치다), 스타트업 및 스케일업(마이리얼트립, 웹인트래블) 기업 전문가 강연도 이어질 예정이다. 공사 정용안 관광기업창업팀장은 “국내 관광 스타트업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국내 시장을 뛰어넘어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가지는 것이 필수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K-관광 스타트업이 활발하게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 문화/관광
    2023-11-01
  • 세계 각국에서 온 여행 인플루언서, 통영 야간관광 축제
    야간관광 특화 축제로 통영에서 개최된 ‘2023 투나잇 통영! 모던보이즈 및 다이닝페스타’의 홍보를 위해 세계 각국의 인플루언서들이 통영을 방문했다. 앞서 12일(현지시간) 미국 텍사스주에서 열린 제66회 세계축제협회(IFEA World) 연차총회에서 ‘2023년 세계축제도시’로 선정된 것을 계기로 통영시는 27일, 28일 양일간 열린 ‘2023 투나잇 통영! 모던보이즈 및 다이닝페스타’를 한국을 대표하는 야간관광 대표 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국내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외국인 여행 인플루언서 초청 투어를 실시했다. 미국의 세레나, 칠레의 알란, 아르메니아의 하스믹, 리투아니아의 아르만티스 등 총 4명의 인플루언서가 이번 축제에 참여했으며, 이들은 수상 파인다이닝 ‘오션 카르페’에서 저녁 식사를 즐기고, 오프닝 무대로 열린 수상 실경 뮤지컬 ‘카르페 다방’을 관람하는 등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축제 외에도 이들은 통영의 노을 명소인 서피랑 공원에 올라 일몰을 즐기고, 국내 최초의 벽화마을인 동피랑 벽화마을과 카페거리 등 통영의 주요 관광지를 방문해 통영의 매력을 체험했으며, 이를 자신의 SNS를 통해 홍보하는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통영의 야간관광 명소와 축제의 매력을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었다. 초청 투어에 참여한 아르메니아의 하스믹은 “여행 콘텐츠를 제작하는 인플루언서인 동시에 한국에서 공부 중인 유학생이기도 하다. 특히 한국의 문학을 전공하면서 모더니즘 시인들에 대해 논문을 쓰는 중인데, 이번 통영의 모던보이즈 및 다이닝페스타를 통해 통영이 배출한 예술가들의 삶을 야간관광 축제에 반영했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왔다”며 “통영시만의 역사, 문화적 특색을 반영해 더 다양한 야간관광 요소와 축제들을 개발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통영시는 올해 상반기에 진행된 ‘나이트 프린지’ 축제를 시작으로 하반기 ‘2023 투나잇 통영! 모던보이즈 및 다이닝페스타’까지 기존에 국내에 없던 새로운 야간관광 특화 축제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이를 한국을 넘어 전 세계로 알릴 수 있는 홍보 활동을 펼쳐갈 예정이다.
    • 문화/관광
    2023-11-01
  • [인터뷰] 더 쇼! 신라하다... ‘밀본’역의 남경주, 김동완
    -남경주, 반드시 성공시켜 경주대표 공연 만들겠다. -김동완, 가족과 오든 연인과 오든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의 ‘더 쇼! 신라하다’가 개막과 함께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전국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주인공 처영을 신라시대로 데려가는 정체를 알 수 없는 의문의 신사 ‘밀본’역을 맡은 남경주와 김동완 두 배우를 만나 이번 공연에 임하는 각오와 공연의 주요 관전 포인트 등을 들어봤다. 남경주 배우는 “예술 감독으로 이번 공연을 반드시 성공시켜 경주를 대표하는 공연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창작뮤지컬에서도 대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그는 이번 뮤지컬의 예술 감독도 맡아 무대 앞뒤에서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다. 그룹 신화 출신의 김동완은 “밀본 역에 더블 캐스팅 됐는데 선배님이 완성시켜 놓은 캐릭터를 모방하며 나름의 김동완이라는 양념을 치겠다”며, 결코 선배인 남경주 배우에게 밀리지 않겠다는 야심을 드러냈다. 다음은 두 배우들과의 일문일답이다. Q) <더 쇼! 신라하다>참여 소감은?. 남경주 : 관광객을 포함한 경주 시민들 그리고 경주를 대표할 수 있는 그런 공연을 만들어야 되겠다는 고민을 많이 했고, 그 결과로 지금의 <더 쇼! 신라하다>가 탄생하게 됐습니다. 욕심 같아서는 계속 발전시켜서 경주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창작 뮤지컬에서도 대표가 될 수 있는 그런 공연으로 발전을 시키고 싶습니다. 그런 각오로 임했습니다. 김동완 : 남경주 선배님이 배우이자 예술 감독으로 참여하신 작품에 제가 더블 캐스팅으로 참여하게 돼서 너무너무 영광스럽습니다. 행복하게 공연에 임하고 있습니다. Q) 더 쇼! 신라하다의 매력을 한마디로 표현하면. 남경주 : 제목에서 딱 나타나죠 “더 쇼 신라하다”. 신라의 찬란했던 문화 예술 그리고 신라의 정신, 특히 화랑도 정신 이런 것들을 쇼 형식으로 표현했습니다. 그래서 “더 쇼 신라하다” 이게 가장 매력을 잘 표현할 수 있는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김동완 : 뮤지컬이라는 장르를 어렵게 느끼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러나 이 작품은 쇼적인 느낌을 잘 살렸고, 이야기를 경청하지 않아도 내용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대가 퍼포먼스 자체로 볼거리로 가득합니다. 그래서 나이와 성별에 상관없이 이 무대에 반하실 수밖에 없는 그런 뮤지컬입니다. Q) ‘밀본’역에 더블캐스트 됐는데, 어떤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지 ? 남경주 : 밀본은 처영이라는 댄스팀 리더를 만나 그 친구의 마음을 꿰뚫어보고 진짜 필요한 게 뭔지를 찾아주려고 하는 그런 역할의 인물입니다. 아주 젊은 친구들과 소통이 잘 되고 그리고 그 친구가 보기에는 이 사람(밀본)은 예사롭지 않은데 뭔가 굉장히 괴짜 같지만 그냥 괴짜가 아니라 뭔가 고수 같은 느낌이 나는, 독특한 인물, 유니크 한 인물로 보여 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 삶 그대로를 밀본이라는 인물에 투영을 해서 보여주려고 하고 있습니다. 김동완 : 저는 대 선배님과 더블 캐스팅돼 굉장히 부담이 됐습니다. 그래서 선배님을 굉장히 많이 모니터링 했습니다. 거기에 저 나름의 좀 재미있고, 좀 가벼운, 코믹 요소들을 더해 나가고 있습니다. 선배님이 너무 많이 완성 시켜놓은 캐릭터가 있기 때문에 저는 좀 그걸 잘 모방하면서 적당히 김동완이라는 양념을 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Q) 같은 역할을 맡은 배우에게 서로 한마디씩 한다면 남경주 : 동완이가 잘하고 있지만, 그냥 부담 안 갖고 무대에서 아주 굉장히 밀본으로서 즐거운 그런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김동완 : 저는 공연과는 관계없이 존경하는 선배님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오래오래 무대에 세워 주세요. 열심히 잘 하겠습니다. Q) 관객들이 즐길 수 있는 포인트는 남경주 : 춤 퍼포먼스는 말할 것도 없고 대장간 퍼포먼스도 굉장히 좋습니다. 그리고 이 작품은 러닝 타임이 길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 안에 메시지는 충분히 들어가 있습니다. 그래서 그냥 보시면서 이 얘기의 내용이 뭘 얘기하는지 그걸 좀 따라가 보면서 느끼실 수 있으면 참 좋겠다. 그런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Q) 신라를 배경으로 한 공연을 경주에서 하게 된 특별한 감회는? 남경주 : 경주에서 신라 이야기를 하는 것은 말 할 것도 없이 너무나 뜻깊은 일입니다. 이 공연을 통해서 진짜로 옛날 신라 시대를 상상하고, 길을 걷고, 예를 들어 솔거미술관이 있는 언덕을 걸어 올라보고 나도 신라 사람이 된 것 같은 그런 느낌도 받습니다. 경주는 신라 그 자체입니다. 그래서 어떤 의미를 부여한다기보다는 그냥 굉장히 저한테 기억에 남을 많은 작업이 되고 그냥 너무 행복하고 황홀하다. 그런 생각을 항상 하고 있습니다. Q) 경주와 특별한 인연 있나 남경주 ; 저는 사실 뮤지컬 공연 때 경주에 몇 번 방문한 것 그리고 중학교 다닐 그때 수학여행 와서 석굴암하고 불국사하고 갔었던 것, 토함산 올라갔던 기억밖에 없습니다. 근데 이제 이렇게 내려와서 꽤 장기간 동안 공연을 하게 돼서 저는 이번에 경주하고 사랑에 한번 빠져보려고 합니다. 김동완 : 저 역시 많은 분들이 그런 것처럼 수학여행 왔다 간 기억이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저는 사실 태어나기를 옆 동네 포항에서 태어났습니다. 2살 때까지 있다가 가족들과 서울로 올라갔습니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씀은 남경주 : 우리가 열심히 만들고 정말로 좋은 공연이라고 자신도 할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여러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오셔서 공연을 보시고 ‘직접 확인을 하시고.’ ‘야 이거 볼 만하다’ 그리고 ‘우리 경주를 대표할 만한 그런 공연이 될 수 있겠다’ 고 생각되시면 타 지역 분들도 이 공연을 많이 보실 수 있도록 홍보해 주십시오. 공연의 퀄리티 등 이런 것들은 저희들이 보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동완 : 네 ‘더 쇼! 신라하다’가 지난 21일부터 시작됐습니다. 가족들과 오시든 연인과 오시든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꼭 보러 오셔서 기쁘고 행복한 마음 담아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동기 기자
    • 문화/관광
    • 전시/행사
    2023-11-01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