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2(월)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 종로구, 한국공연관광협회와 함께 오는 28일까지 대한민국 문화예술의 중심지인 대학로에서 ‘2023 웰컴대학로를 개최해 한국 공연관광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린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4-3 웰컴대학로 개막식 현장사진.JPG
[사진설명] 웰컴대학로 개막식 선포를 하고 있는 (왼쪽부터)PMC프로덕션 송승환 예술감독, 문화체육관광부 장미란 제2차관, 한국관광공사 김장실 사장, 펭수

 

장미란 문체부 제2차관은 지난 15일 개막식에 참석하여 공연관광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2017년부터 시작한 웰컴대학로는 뮤지컬, 연극, 비언어적 공연예술(논버벌) 등 한국의 우수한 공연을 국내외 관람객이 함께 즐기는 한국 대표 공연관광 축제다.

특히, 지난해에는 처음으로 대학로 일대(이화사거리~혜화역 1번 출구)에서 차 없는 거리 행사를 진행해 개막식에 5만여 명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는 공식 참가작이 20개에서 37개로 늘고 축제 기간에 국내외 공연관광 업계 간(B2B) 상담회를 새롭게 추진한다. 개막식에서는 국가와 장르를 넘나드는 18개 팀이 참여하는 거리 행진과 다양한 특별공연을 선였다.

특히, ‘웰컴대학로주제곡에 맞춰 함께 춤을 추는 플래시몹과 공중에서 펼쳐지는 공연 웰컴 에어 콘서트’, 뮤지컬 배우 정성화, 여성 그룹 비비지등의 축하공연은 개막식을 더욱 화려하게 했다.

올해는 웰컴대학로가 주말·공휴일 대학로 일대에서 야외공연 30여 개를 선보이는 프린지(Fringe)’, 영어 가이드와 함께하는 대학로 디 투어(D-Tour)’, 폐막식 등 즐길 거리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570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공연 관광축제 ‘웰컴대학로’ 15일 개막…34개 공연 할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