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3-14(금)
 

국내외 관광 트랜드를 확인할 수 있는 39회 서울국제관광전(SIFT 2024)’이 오는 5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 A홀에서 미식여행을 맛보다를 테마로 개최된다.

4-1 서울국제관광전.jpg
2023서울국제관광전

 

관광전의 테마인 '미식여행을 맛보다'UN Tourism(명칭 변경. . UNWTO)이 올해 전 세계에 내건 캐치프레이즈(Catch Phrase)로 이번 관광전에서는 이에 맞춰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관광전에는 국내외 지자체를 비롯한 기초 자치단체, 그리고 호텔, 여행사, 항공사 등 약 40여 국가, 400여 기관 및 업체 약 500여 부스 참여가 예상되는 가운데 국내외 여행지 정보는 물론, 미식, 취미, 힐링, 엑티비티 등 테마별 정보와 다양한 여행 콘텐츠를 직접 만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준비되어 있다.

또한, 참가 기관 및 업체는 다양한 홍보 지원을 통해 각 지역 관광자원을 알리고 테마를 중점으로 흥미와 방문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관광 브랜드 가치를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관광전의 전시행사는 국내관광홍보관 해외관광홍보관 여행상품특별판매관 관광벤처·스타트업특별관 전통문화체험관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월드푸드마켓존 플리마켓존 노플라스틱SITF 가정의달 특별존 등이 기획되며, 여행상품특별판매관에서는 테마별로 다양한 여행상품들을 관광전 특별 할인가로 현장 구매할 수 있어 관광전을 찾는 고객들에게도 매우 알차고 유익한 관광전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이번 관광전에서 특별히 주목할 부분은 전시회와 같은 기간 약 20여 국가의 관광분야 장·차관급 인사 및 UNWTO(세계관광기구)가 함께하는 3회 세계관광산업컨퍼런스가 동시개최 된다는 점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사람과 지구를 위한 미식 여행등 전시회와 동일한 테마로 관광 리더스 포럼 등을 진행, 지속가능한 관광정책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태그

전체댓글 0

  • 1349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미식여행’을 맛보다! 서울국제관광전, 5월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