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5(월)
 

전국화물자동차운송사업연합회공제조합(회장 최광식, 이하 화물공제조합)2023418일 오후 3시 서해안고속도로 매송휴게소(목포 방향)에서 화물자동차 교통사고 감소를 위한 예방활동 발대식을 개최했다.

5-1 발대식 전경.JPG

발대식 행사에는 최광식 화물공제조합 회장을 비롯한 광역시도 지부장. 국토교통부 박진홍 물류산업과장, 김성완 자동차손해배상진흥원, 전영식 경찰청 고속도로 순찰대장, 허노윤 한국도로공사 수도권본부 기술처장, 한국교통안전공단 장찬옥 교통안전본부장, 화물운전자복지재단 김학원 사무처장, 현대자동차, 볼보코리아. KB국민카드, 대보유통(매송휴게소), 에이스뷰, 화물공제조합 임직원 등 160여명이 참석했다. 최광식 회장은 대회사에서 화물공제와 연합회에서 지속적 증가 사고에 대비 코로나 이후 사고예방 활동 강화를 통해 2022년도에 사고율이 감소했으며, 2021년 대비 사망사고 31%, 감소 66명 감소라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말했다.

최광식1.JPG

 

퍼포먼스1.JPG

김회장은 화물공제와 연합회에서는 화물자동차 운전자의 안전운전과 사고 제로를 목표로 교통사고 제로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고 말하고 행사에 참석자와 유관기관이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진홍 국토교통부 물류산업과장도 2023년 화물자동차 교통사고 예방활동 발대식을 계기로 교통사고 사망자를 대폭 줄일 수 있도록 화물운수 종사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발대식 행사에서 교통사고 제로 캠페인 매진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낭독하고 졸음운전 추방 과로·과속·과적 근절 음주운전 추방 교통법규 준수를 다짐했다.

곧이어 교통사고 제로의 염원을 담아 과속운전ZERO, 음주운전ZERO, 과로운행ZERO, 신호위반ZERO, 교통사고ZERO, 졸음운전ZERO, 휴대전화ZERO라는 교통안전 표식(터치버튼)을 점화하는 퍼포먼스를 펼쳤다. 이 날 발대식에서는 볼보코리아에서 컵 1500, 현대자동차는 티슈 5000, KB 국민카드에서 치약치솔 2000개를 전달했다.

발대식 행사를 마친 뒤 참석자들은 찾아가는 교통안전 VR 4D 드라이빙 시뮬레이터 코너, 안전띠의 중요성을 체험하는 교통안전체험 코너를 둘러보았다.

또 화물운전자 2500여명에게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식사쿠폰을 전달하고 화물차 후부반사지 부착과 교통안전 물품을 전달하며 사고예방 활동을 동시에 펼쳤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493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3년 화물자동차 교통사고 예방활동 발대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