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8-06(화)
 

2회 한국문화관광대상 시상식 및 제4회 국내여행설명회가 20238300일 서울시 영등포 위더스 컨벤션 홀 6층에서 개최됐다.


전경.jpg
국내여행 설명회 전경

 

이 자리에는 김성조 경북문화관광공사 사장, 이정환 한국관광협동조합 이사장, 신창열 한국웰빙문화관광협회 회장, 박승준 대한경제 사장, 김장호 구미시장을 비롯한 수상 관련 지자체 공무원, 국내 여행사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한국관광협동조합, 한국웰빙문화관광협회, 대한경제가 주관하고 경북문화광관공사와 동해시가 공동주최한 제2회 한국문화관광대상 시상식에서 강원도 동해시가 문화광광 대상을 차지하고 대구 달성군이 문화정책부문을, 경기기 김포시가 관광마케팅 부문을 수상했다.

참석자-전체.jpg
참석자-전체

 

 

김성조_사장-경북문화관광공사.jpg
김성조_사장-경북문화관광공사

 

 

시상2-김포-관광마케팅.jpg
시상2-김포-관광마케팅

 

 

동해김포달성-현장.jpg
동해김포달성-현장

 

 

시상1-대상-동해.jpg
시상1-대상-동해

 

 

시상-동해달성김포.jpg
시상-동해달성김포

 

수상자 소감에서 심규언 동해시장을 대신해 이 자리에 참석한 강성국 동해시경제관광국장은 문화관광 대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대한민국 관광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해나가겠다는 수상소감을 밝혔다.

 

문화정책부문을 수상한 대구시 달성군 관계자도 낙동강을 끼고 숨어있는 천혜의 관광자원이 많이 산재한 달성군은 최근 문화도시로 선정되는 등 관광과 관련한 관심과 기대가 커지고 있다이번 수상을 계기로 국내관광 활성화에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광마케팅부문 수상자인 경기 김포시 관계자도 다른지역과 비교해 천혜의 관광자원이 다소 부족하지만 관광마케팅에 최선을 다하는 등 김포시 곳곳에 숨은 관광 진주들을 발굴하고 있다애기봉 등 안보관광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4회 국내여행설명회 개회사에서 박승준 대한경제 사장 이번 시상식을 통해 침체된 국내 여행의 활성화와 이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을 주는 상생의 관계가 잘 맺어져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축사에 나선 김성조 경북문화관광공사 사장은 박정희 전 대통령과 관련한 구미 생가와 문경 하숙집 등을 소개하며 경북을 역사문화관광 메카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장호 구미시장도 이번에 새롭게 만든 박정희 대통령 관련 역사문화 여행상품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원도 동해시 관계자도 동트는 도시 동해로의 동행이라는 슬로건으로 망상권역, 묵호권역, 천곡권역, 무릉권역, 추암권역 등 관광지 현황을 설명하고, 동해시티투어, 크루즈 여행, 전통시장, 행복우체통 등 동해에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체험관관도 소개했다.

 

이 날 행사는 경북문화관광공사, 동해시가 준비한 지역특산품, 울릉도 크루즈 승선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전달하고 참석자 전원이 기념촬영한 뒤 폐막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1619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2회 한국문화관광대상 시상식 및 제4회 국내여행설명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