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5(월)
 

기아는 친환경 전용 SUV ‘디 올 뉴 기아 니로(The all-new Kia Niro, 이하 신형 니로)’25()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220124 기아, 신형 니로 출시(1).jpg

 

220124 기아, 신형 니로 출시(3).jpg

 

220124 기아, 신형 니로 출시(5).jpg

신형 니로는 사전계약 첫 날인 18일부터 21일까지(영업일 4) 사전계약 누적 대수 총 17,600대로 친환경 SUV 시장을 대표하는 모델임을 입증했다.

 

특히 사전계약 고객 중 2030세대 비중은 약 46%로 기존 니로 대비 16% 포인트 증가하는 등 젊은 층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기아 국내사업본부장 권혁호 부사장은 신형 니로는 친환경 소재를 확대 적용하고 그린존 드라이브 모드 2세대를 국내 최초로 장착하는 등 환경은 물론, 고객들의 소중한 일상까지 생각한 기아 대표 친환경 SUV 모델이라며 사전계약을 통해 보여주신 고객들의 기대와 관심에 힘입어 친환경 SUV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전계약 고객 분석 2030세대에 인기, 고급사양 선호도 높은 것으로 나타나

 

기아는 18일부터 21일까지 신형 니로의 사전계약 고객을 분석한 결과도 공개했다.

 

고객 연령은 30대가 26.7%로 가장 많았고 5020.9%, 4020.7%, 2019.0%, 60대 이상 12.7% 순으로 나타났다. 기존 니로의 경우 20대 고객층이 12% 수준이었던 것과 달리 신형 니로는 젊은 세대에게도 많은 인기를 얻었다. 한층 트렌디해진 디자인, 높은 연비, 친환경성 등이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젊은 층의 취향을 사로잡은 것으로 보인다.

 

트림별 선택 비율은 최상위 트림인 시그니처가 45.1%로 가장 높았고, 프레스티지(40.6%), 트렌디(14.3%)가 그 뒤를 이었다. 이를 통해 고급 사양을 선호하는 고객들이 많은 것을 알 수 있었다. 시그니처 트림은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기능 포함), 안전 하차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10.25인치 내비게이션 등 차급을 뛰어넘는 사양이 대거 기본으로 적용됐다.

 

외장 컬러는 친환경차 이미지와 어울리는 깔끔한 느낌의 스노우 화이트 펄(51.3%)이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으며, 인터스텔라 그레이(13.9%)가 그 다음을 차지했다. 친환경 트렌드를 반영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시티스케이프 그린(12.6%)도 높은 반응을 보였다. 이어서 미네랄 블루(9.4%), 오로라 블랙 펄(7.1%), 스틸 그레이(5.4%), 런웨이 레드(0.3%) 순으로 고객들의 선택을 받았다.

 

판매 가격은 트렌디 2,660만원 프레스티지 2,895만원 시그니처 3,306만원이다. (친환경차 세제혜택 및 개소세 3.5% 반영 기준)

 

한편, 신형 니로의 전기차 모델은 올해 상반기 중 출시될 예정이다. 지난 11‘2021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외관 디자인을 처음 공개한 전기차 모델은 무광과 유광을 조합한 투톤 그릴에 육각형의 입체적 패턴을 적용한 전면부, 전면부 중앙에 위치시킨 충전구 등 고급스럽고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고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태그

전체댓글 0

  • 563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기아, 신형 니로 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