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5(월)
 

9-1.jpg

최근 첨단기업 현장을 잇달아 찾아 미래 먹거리 모색에 동분서주중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지난 24일 화성 현대차·기아기술연구소를 찾아 “4차산업혁명은 위기이자 기회라며 기업들의 창의적인 발상으로 자기 역량을 충분히 발휘하도록 공정한 경쟁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번 현장방문은 미래차 분야 기술개발 현황을 청취하고 향후 경기도 차원의 정책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현대차 그룹 정의선 회장과 공영운·박정국 사장 등이 함께했다.

이재명 지사는 이날 참석자들과 미래차 산업 발전을 위한 방안을 논의한 뒤 수소차 공기정화 및 전기차 초고속 충전기 시연·발표 등 기술전시 현장을 면밀히 살피고 자율주행차 및 수소버스 등을 시승하며 미래차를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 지사는 이날 최근 우리사회의 가장 심각한 문제는 저성장이다. 이로 인해 취업과 소득확대의 기회 등이 귀해지고 경쟁이 격화되니 불공정에 대한 분노, 공정에 대한 희구가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정치의 핵심은 먹고사는 문제, 경제에 달려 있고, 경제의 핵심은 기업들이 자유로운 환경에서 공정한 경쟁을 하도록 만들어주는 것이라며 불합리·불필요한 규제가 자유로운 활동을 제한하지 않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이 지사는 특히 “4차산업혁명과 기후위기로 전 세계적 산업경제 재편이 눈앞이라며 위기로 여겨질 수도 있겠지만, 피할 수 없는 변화에 반 발짝 앞서가면, 이를 선도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107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재명, 미래차 중심 현대차연구소 찾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