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07(금)
 

- 한국기술교육대학교 ‘K-BUB무인모빌리티부문 대상 수상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경기도 화성시 소재 자동차안전연구원에서 개최된 “2023 대학생 창작모빌리티 경진대회가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8-3 무인모빌리티부문.jpg

이번 경진대회는 국내 30개 대학에서 총 50개 팀이 출전하였으며, 전 종목에 자율주행시스템을 적용하고, 신규 미션을 적용하는 등 참가팀의 기술 수준이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

열띤 경쟁 끝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MIP팀과 한국기술교육대학교 K-BUB팀이 각각 자율주행성능부문 대상, 무인모빌리티부문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17개 팀에게 2,410만원이 수여되었다.

대학생 창작모빌리티 경진대회는 2010년 처음 시작하여 올해로 14회를 맞이하는 행사로, 지난해 시범으로 운영한 자율주행성능부문을 올해 정식 부문으로 도입했다.

무인모빌리티부문은 자율차가 열악한 환경(통신음영, 톨게이트 등)에서 주행하는 미션을 적용하여, 자율차의 안전확보를 위한 다양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향상된 기술 수준을 이끌었다.

부대행사에서는 다양한 자율주행기술을 소개하여 대회에 참여한 대학생들에게 신기술을 경험하는 장을 마련하였다. 특히, 향후 대회에 적용될 신호등 정보를 통신으로 수신하여 자율주행을 수행하는 기술을 선보이며, 대회 참여자들의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경진대회에 참가한 대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을 보면서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밝은 미래를 느낄 수 있었다고 말하며, “공단은 앞으로도 대학생들이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첨단자동차 부문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재 육성 지원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5334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3 대학생 창작모빌리티 경진대회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